성공하는 사람들의 8가지 습관모음
<시간관리>
시간은 금이다 라는 이야기가 있을정도로
시간을 관리하는것은 곧 자기자신을
관리한다는 이야기가 되기도 합니다.
일을 더 많이 처리할수도 있으며
남는 시간에 본인의 취미활동을 할수도 있는것
바로 그것이 시간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따라
갈려지는 성패입니다.
시간관리는 쉽진 않습니다.
연습 그리고 습관으로 굳히는데
시간할애를 해야 합니다.
시간관리는 3가지로 이야기 할수 있습니다.
우선순위계획
하루의스케줄
업무집중
계획을 짜는것은
하루에 집중해야 할 우선순위를 매기고
일주일로 하루에 집중해야 할 우선순위를 골라야 합니다.
스케줄을 분배할시 고려해야 할건
충분한 수면시간
식사시간
휴식시간 (업무사이사이)
이에 맞게끔 업무를
방해받지 않고
하는것이 중요하며 제한된 스케줄 안에서
목표로 하는
업무를 한가지씩 처리 하도록 하면 됩니다.
한 업무가 많이 걸려 하루에 비중을 많이 차지하면,
일정하게 조금씩 나눠서 하는것도 방법중 하나입니다.
<업무의 정기적 평가>
위의 과정을 하다보면
빠트리는 부분이 바로 본인의 평가입니다.
본인의 평가하는 시간은 약점을 없애는 중요함과
더불어 업무의 질을 높이는 아주 중요한 작업중 하나.
누구나 실수하고 사람이기에 실수할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자기 평가를 통해 개선을 하기위해
노력하다보면 분명히 같은 실수를
할수 있는 확률을 낮춰주게 됩니다.
하루하루 그리고 주말의 말미에
자신의 업무에 대해
그리고 어떤 업무를 했는지에 대해
생각한다면 좀더 좋은 업뮤 효율을 낼수 있습니다.
<하루 체크목록 적기>
체크해야 할 목록에 대해 적는다는건
습관을 들이기에 좋고 하루의 계획을 짜는데
큰 역활을 하게 됩니다.
모든것을 적어 파악한다면
업무의 마감 혹은 고객과의 미팅에 대해 놓칠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장기적 플랜>
경영성공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련이 와도 절대 포기하지 않는 끈기를
보여줍니다.
바로 지속성이 부족해 실패를 경험합니다.
모든 일엔 지속성으로 버티지 못해서
금방실패를 하게 됩니다.
어떤 상황이든
결과가 좋지 않을수 있으니
그때마다 실수를 통해 교훈을 얻는다면 성공을 향해
한발자국 닿게 됩니다.
<경영성공한분에게 배우기>
동기부여를 하기위해
경영을 통해 성공한 사람들에게
자극을 배워오는것입니다.
경영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 확실히 있기에
그분을 통해 경영에 대해 배워오면 좀더
삶의 질이 나아질 가능성을 배우게 됩니다.
<과도한 겸업 금지>
경영에 있어 중요한 포인트 하나는 집중.
과도한 겸업을 통해서
집중력이 흐트려 질수 있습니다.
이점을 방지하기 위해 겸업을 많이하지 않는것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결과에 대한 기회찾기>
어떤 상황은 본인이 생각한대로 결과가 나타나지만
어떤 상황은 예상과는 다른 결과가 나오기도 합니다.
자신의 예상대로 좋게 벌어진다면
즐거움 그리고 성취감을 가져다 줍니다.
본인의 생각과 다른 결과라면
실수에 대한 깨달음 그리고 실패를 극복하는 강인함을가져다 줍니다.
어떠한 상황이든 배우려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실험정신 가지기>
가끔은 본인이 했던 생각과 다르게 흘러가는것을 느낄때가 있습니다.
절망적으로 가만히 있기보다
기존의 방식에서 조금씩 방향을 바꿔서 실험을
해봐야 하는 정신을 가져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파고드는것은 중요하지만,
결과가 예상보다 저주하다면
요소를 바꿔 테스트한다면
보다 더 중요한 결과를 가져가 줄수도 있습니다.
실패를 했다면 실패로부터 잘못된점을 찾는것도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중 하나일것입니다.